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신도림 맛집]디큐브시티 일상별식에서 소갈비찜 먹은 후기(위치&메뉴)

by eclipse* 2022. 7. 9.

신도림에 있는 디큐브시티에 구경하러 가서 저녁밥으로 일상별식에서 갈비찜을 먹은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특선 정식으로  2인분 이상 주문만 가능한 소갈비찜 솥밥정식 2인분을 먹었습니다.

 

위치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신도림역 5번 출구에 이어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6층에 위치

 

영업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전화번호 02-2210-9647

주차, 예약 가능(월요일~금요일 11:00~12:00, 17:00~18:00까지)(주말, 공휴일 예약불가)

일상별식-한식집-외관
일상별식 외관

일상별식 외관 모습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셔도 되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셔서 가면 됩니다. 디큐브시티 안에 입점되어 있는 가게이다 보니 깔끔하고 쾌적해 보입니다.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있는 게 보이네요. 

 

일상별식-이용-안내
일상별식 이용안내

입구 쪽 카운터에 이용안내 관련 내용이 많이 있네요. 차를 가지고 오신 분이시면 눈 여겨 볼만 합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부터 해서 3만원 이상 2시간, 5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주차무료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 밑에는 더운 날씨에는 포장이 어렵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 밑에 원산지 정보도 잘 적혀있습니다. 국내산은 식육추출가공품 육수와 쌀과 배추김치입니다.

 

일상별식-주방-키친
일상별식 오픈키친

주방이 살짝 보이는 오픈 키친 형태입니다. 타일 스타일로 꼭 목욕탕 같은 느낌도 드네요. 솥밥을 시키면 푸시식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주방 모습도 깔끔해 보여서 청결이 깨끗해 보였습니다. 식약처 인증 위생등급 매우 우수 음식점이라고 되어 있을 만하네요.

일상별식-내부-인테리어
일상별식 내부 인테리어

내부도 은근히 넓고 좋아 보입니다.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는데 더 프라이빗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가운데 자리보다는 벽 쪽에 있는 테이블이 더 편하고 좋아 보입니다.  벽 쪽 자리는 다 차서 가운데 자리에 앉게 되었는데 조금 불편했습니다. 가운데 자리는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게 되는 동선이라 은근 신경 쓰였습니다. 다음에 온 다면 벽 쪽 자리가 있을 때 가야겠습니다.

 

메뉴

 

일상별식-메뉴-판
일상별식 메뉴판

일상별식 메뉴판입니다. 메뉴에는 LA갈비구이 솥밥 정식 24,000원, 무청 고등어조림 솥밥정식 15,000원, 갈비탕 17,000원, 시래기 버섯 생불고기 전골 19,500원, 얼큰한 낙지 곱창전골 21,500원 등등 있습니다. 저는 소갈비찜 솥밥정식 22,000원을 시켰습니다. 2인 가능 메뉴이기 때문에 44,000원입니다. 소갈비찜은 순한 맛과 매운맛 중에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매운걸 못 먹기 때문에 당연히 순한 맛으로 골랐습니다.

 

소갈비찜 솥밥정식 22,000원 -> 44,000원(2인)

소갈비찜-솥밥-된장찌개
소갈비찜 솥밥정식

소갈비찜 솥밥정식이 나온 모습입니다. 된장찌개까지 주고 좋네요. 게다가 1인 1 된장찌개라니 좋습니다. 반찬들도 정갈하게 나오니 괜찮아 보이네요. 반찬은 언제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깍두기,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시래기 무침, 콩자반, 무장아찌 이렇게 나왔습니다. 다 짭짤한 느낌의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갈비-찜-국물
소갈비찜

소갈비찜 안에는 갈비와 피망, 대추, 표고버섯, 땅콩 등등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뭔가 더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안 나네요. 살코기가 뼈와 잘 분리되고  달달하고 짭짤하니 맛이 있었습니다. 순한 맛으로 소갈비찜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집들은 순한 맛이어도 살짝 매운맛이 날 때도 많은데 그런 것 없이 맵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국물도 감칠맛 나면서 좋았고 밥과 같이 얹어 먹기도 했습니다. 다 먹고 나니 갈빗대가 7개 나왔습니다.

된장찌개-뚝배기-국물
된장찌개

같이 나온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가 구수하니 맛이 있었어요. 솔직히 메인 메뉴인 소갈비찜보다 더 맛있었어요. 같이 딸려온 된장찌개여도 차돌 고기도 들어있네요. 살짝 제 입맛에는 매콤한 맛도 났지만 맛이 있어서 참고 계속 떠먹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매운맛이 나는지도 모를 겁니다. 다음에도 된장찌개 때문에 또 오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어요.

솥밥

솥밥 먹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제일 먼저 솥밥 뚜껑을 열고 다른 접시에 밥을 다 덜어줍니다. 그리고 주전자에 있는 뜨끈한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고 기다려줍니다. 기다리는 동안 덜어놓은 밥과 함께 소갈비찜과 된장찌개를 먹으며 됩니다. 메인 메뉴들은 다 먹고 숭늉이 되었을 솥밥으로 입안을 마무리해줍니다. 가끔 티브이를 보다 보면 외국인들이 나와서 숭늉을 안 먹고 가는 데 너무 안타까웠어요. 꼭 마무리로 먹어주고 가야 합니다.

 

리뷰 총평

 

디큐브시티에서 입맛에 맞는 음식점이 별로 없는 데 여기 일상별식은 괜찮네요. 무엇보다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소갈비찜에 된장찌개 그리고 솥밥까지 맛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된장찌개가 더 입맛에 맞아서 다음에는 단품 메뉴인 차돌 된장찌개를 먹으러 와도 될 것 같아요. 솥밥도 추가해서 먹으면 되겠네요.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메뉴를 보고 취향에 맞는 걸로 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메뉴들도 다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매장도 청결해 보이고 쾌적해서 좋았어요. 일상별식도 만족한 한 끼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