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여수 맛집]깨비게장에서 갈치조림 돌게장정식 먹은 후기

by eclipse* 2022. 7. 21.

여수 깨비게장에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여수는 게장도 유명하니 먹으러 가보고 싶었어요.

 

위치

전남 여수시 봉산남 3길 23-8 (봉산동 264-18)

영업정보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전화번호 0507-1344-0509

주차정보 전남 여수시 봉산동 264-9 (주차면수 3면, 건물 옆에 바로 주차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여수-깨비게장-외관
깨비게장 외관

깨비게장 외관 모습입니다. 휴대폰이 광각이 되는 카메라가 아니다 보니 이렇게 찍혀버렸네요. 가게 앞에 깨비 캐릭터 조형물도 있습니다. 나름 귀여웠던 것 같습니다.

여수-깨비게장-내부
깨비게장 내부

깨비게장 내부 모습입니다. 인테리어는 평범하니 무난하네요. 조금 세월이 느껴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곳곳에 앞치마가 배치되어 있어서 셀프로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테이블은 비닐로 덮여 있었습니다.

메뉴

깨비게장-메뉴-판
깨비게장 메뉴

깨비게장 메뉴판입니다. 제가 갔었던 때보다 가격이 올랐습니다. 식사류 대표 메뉴들을 보면 모둠 꽃게장+양념꽃게장 정식 30,000원, 갈치조림+돌게장 정식 20,000원, 돌게장 정식 14,000원으로 가격 변동이 있네요. 저는 갈치조림+돌게장 정식 2인분을 시켰습니다. 갈치조림도 먹어 보고 싶었는데 세트메뉴같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깨비게장-포장-택배
포장판매 전국택배

포장판매와 전국 택배도 하나 봐요. 포장, 택배도 가격이 조금씩 달라졌을 거예요. 식사 후 남은 걸 포장해가는 것은 식중독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금지되어 있습니다. 맛있게 드셨으면 포장판매를 구매하셔서 가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갈치조림-돌게장-양념게장
갈치조림 돌게장정식

갈치조림 돌게장 정식이 나온 모습입니다. 갈치조림, 간장 돌게장, 양념 돌게장, 새우장, 게가 들어간 된장국,  갓김치가 들어간 시원한 국, 콩나물무침, 갓김치, 배추김치, 멸치볶음, 쥐포 무침, 기억 안나는 녹색 무침, 콘샐러드, 갈치속젓, 멍게 젓갈, 낙지젓갈, 김, 공깃밥 두 공기 이렇게 구성되어서 나왔습니다. 반찬들이 무난하니 맛있고 괜찮았습니다. 일반 가위와 집게발 전용가위도 갖다 주셨습니다. 

깨비게장-갈치-조림
갈치조림

제일 먼저 갈치조림을 시식해 줍니다. 거문도산 먹갈치라고 하네요. 갈치는 네 다섯 토막 있었던 것 같아요. 무와 단호박도 들어 있었습니다. 단호박이 들어가 있는 갈치조림은 처음 봐서 특이했어요. 저는 비린맛은 느끼지 못했고 양념도 엄청 맵지도 않고 괜찮았습니다. 

간장-돌-게장
간장돌게장

간장 돌게장 모습입니다. 고추가 위에 뿌려져 있습니다. 간장 돌게장은 밥을 비벼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네요. 좀 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짜지 않고 짭짤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근데 간장 입맛에 별로 안 맞아서 하나 먹고 또 먹지는 않았습니다.

양념-돌-게장
양념돌게장

양념 돌게장 모습입니다. 양념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양념 맛이 달달하고 살짝 매웠습니다. 간장 돌게장보다 양념 돌게장이 제 입맛에 더 맛이 있었습니다.  매운맛보다 달콤한 맛이 더 나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양념 돌게장만 리필해서 먹었어야 했는데 그때는 간장 돌게장만 리필되는 줄 알고 안 했던 것 같아요. 그게 좀 아쉽게 느껴지네요. 다 먹고 나면 숭늉도 후식으로 주십니다. 입가심도 되고 서비스가 좋은 것 같아요.

 

리뷰 총평

갈치조림도 먹고 간장 돌게장, 양념 돌게장을 다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찬들도 이만하면 잘 나오는 것 같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리필은 하지 않았지만 리필도 3번까지는 가능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리필도 해서 먹을걸 아까워요. 혹시 가시는 분들은 리필까지 해서 알차게 드셔주세요. 주차하는 곳도 바로 옆에 있고 매장도 넓고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돌게장이 아닌 꽃게장으로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