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여수 맛집]바다식탁에서 카레와 파스타 먹은 후기(위치&메뉴)

by eclipse* 2022. 7. 19.

여수 맛집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바다식탁에 가본 후기입니다. 현지인들은 별로 안 가고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 같았습니다.

 

위치

전남 여수시 고소 3길 43 주 1동 2층(고소동 448)

영업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라스트 오더 20:30)

전화번호 010-8612-3645 (0507-1305-8061)

주차정보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에 주차 가능 , 저는 지도에 보이는 언덕 위에 주차하였습니다. (노란 선 두 줄인 곳 제외)

바다식탁-외관-모습
바다식탁 외관

바다식탁으로 가는 계단 모습입니다. 벽화 골목길을 지나 카페가 모여있는 골목길을 걷다 보면 나옵니다. 

바다식탁-루프탑-모습
바다식탁 루프탑

루프탑 모습입니다. 밥 다 먹고 가기 전에 한 번 올라가서 찍어봤습니다. 라틴소재의 의자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의자도 있었고 다른 대부분의 의자는 높이가 높습니다. 높은 의자에서 사진 찍으면 이쁘게 나오는 걸까요. 바다와 산이 같이 보이는 풍경입니다. 밤에 오면 조명도 켜질 테니 더 분위기 있고 이쁠 것 같아요.

바다식탁-내부-모습
바다식탁 내부

바다식탁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 형태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긴 테이블도 있어서 단체로 와도 같이 앉아서 드실 수 있겠네요. 

바다식탁-창가-풍경
바다식탁 풍경

바다 쪽이 보이는 창가 쪽에 나란히 앉는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바다가 시원하게 전체적으로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은 보이니깐 괜찮은 자리인 것 같습니다. 화분 놓여 있는 것도 분위기 있고 이뻤습니다.

 

메뉴

바다식탁-메뉴-판
바다식탁 메뉴판

바다식탁 메뉴판입니다. 좀 다녀온 지 되어서 그때보다 가격이 올랐습니다. 바다 카레는 가격 변동이 없고 갓김치 볶음밥은 12,000원, 바다 파스타 18,000원, 바다라면 11,000원, 섬초 피자 20,000원, 고르곤졸라 피자 18,000원, 페퍼로니 피자 18,000원으로 올랐네요. 갓김치랑, 파스타 소스, 바다라면 키트도 따로 판매하네요. 저는 바다 카레와 바다 파스타 로제 맛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바다식탁-반찬-요구르트
반찬

주문하고 기다리며 기본적으로 피클과 갓김치 그리고 요구르트 두 개를 주십니다. 여수는 어딜 가나 갓김치가 빠지지 않고 나오는데 가게마다 맛이 조금씩 달라서 맛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바다 카레

바다식탁-바다카레-딱새우
바다 카레

바다 카레가 나온 모습입니다. 플레이팅이 너무 이쁘네요. 딱새우 세 마리와 흑미밥, 아스파라거스, 날치알, 카레 위에 치즈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카레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비주얼이랑 딱새우도 얹어주니깐 시켜봤습니다. 카레소스도 전형적인 소스 맛이 아니라 토마토소스로 만든 카레라서 더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카레맛이 별로 안 나고 토마토소스 맛만 많이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바다 파스타

바다식탁-바다-파스타
바다 파스타

바다 파스타가 나온 모습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게 같이 찍혔네요. 파스타는 나무 용기에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전복, 왕새우, 작은 새우, 갑오징어, 꽃게, 홍합 등이 들어있습니다. 해산물이 여수에서 바로 공수했을 테니 신선하고 좋을 것 같아요. 전복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서 바다 카레보다 더 가격이 나가네요. 파스타도 먹고 해산물도 종류별로 맛볼 수 있고 괜찮았습니다.

바다식탁 동영상

리뷰 총평

메뉴가 나오는 비주얼과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이쁘기 때문에 사진 찍으러 가기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라서 한 번쯤은 가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다 카레와 바다 파스타 둘 다 비슷한 계열의 맛이었습니다.  매운맛도 안나는 거라서 조금 느끼해지기도 하는데 매운 걸 못 먹어서 더 좋았습니다. 어플로 줄을 서는 것도 가능하다니깐 주변 벽화거리 골목을 구경하고 있거나 하면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루프탑도 따로 있어서 밤에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나름 만족한 맛집이었습니다.

 

댓글